크레스티드 게코 거식에 관한 정보 공유합니다.

많은분들이 크레스티드 게코의 거식에 관하여 많은 질문들을 남기시고 있습니다. 또한 질문을 해주셔서 간단한 글로 남겨두려고 합니다. 저만큼 먹이에 집착하고 종류를 다체롭게 주신분들도 많이 없을거라고 봅니다. 초창기 거식하는 1마리 개체덕에 주변 인터넷에서 구할수 있는 슈푸는 거진 다 사용해 봤습니다. 레파시,판게아,지곤,게코푸디 등등 사용해 봤습니다. 개체수가 적으신분은 아무래도 관심이 그 한마리에게 쏠리기 때문에 더욱 매달려서 걱정합니다. 그런분들을 위한 글을 남깁니다.

크레스티드 게코 거식

1. 기호도 높은 슈퍼푸드를 찾아라.

충식에 길들여졌던 크레스티드 게코들은 슈퍼푸드를 기피합니다. 슈퍼푸드 좀 먹었다 싶어도 귀뚤이만 보면 돌진합니다. 기호도 높은 슈푸는 판게아 제품이 대표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브리딩포뮬러(믹서기로 갈은거), 인섹트 이 두제품이 가장 좋았습니다. 반면 자율로 하시려는분들은 달달한 과일냄새가 많이나는 판게아 수박제품을 이용해보시는것도 방법입니다.

2. 너무 매달리지 말아라.

이런짓 저런짓 다 해봤는데도 슈퍼푸드를 안먹습니까? 그렇다면 굶기세요. 조금이라도 먹자 이렇게하고 계속 묻히고 그러다보면 스트레스만 받아서 더 안먹습니다. 살짝 맛만 보여주세요. 입에 아주 살짝 맛만 보여주고 이틀 간격으로 해주시면 먹게 됩니다. 저는 헤츨도 태어나고 3~4일뒤에 안먹으면 이틀 굶깁니다. 그러면 거진 1~2주안에 퍼팩트하게 먹이 붙임 됩니다.

3. 자율을 시도해봐라.

1, 2번을 다해봣는데도 안 된다면 자율도 방법입니다. 주사피딩을 싫어하는 크레스티드 게코들은 정말 싫어 합니다. 혹시나싶어 자율그릇에 먹이 담아 놓으면 깔끔하게 먹어치운 관경을 볼수도 있습니다.

4. 발정에 대하여

암컷이든 수컷이든 배란, 혹은 발정이 오면 평상시에 먹던것도 안먹습니다. 암컷은 어찌되든 먹지만 수컷은 진짜 독한애들은 안먹어요. 한달동안 콧잔등에 묻히는 것만 먹었던 크레스티드 게코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때를 지나가면 발정이와도 먹습니다. 그 한번이 어려워요. 걱정되더라도 기존에 잘 먹이셧다면 꼬리에 아주 영양분을 탐스럽게 담아두었을테니 걱정하시지 않으셔두 됩니다.

5. 환경

제가 느끼기엔 환경도 중요합니다. 크기 보다 가장 중요한건 온도와 환기 입니다. 저는 방에 24시간 선풍기 작은거 틀어둡니다. 천장으로 바람이 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공기가 계속 모여 있지 않게 창문은 닫아두지만 방 공기가 계속 돌도록 해줍니다. 분무질도 저는 듬뿍 해줍니다. 쉽게 말하면 환기가 잘되는 온도 24~26도, 습도 40~80%가 가장 좋앗던것 같습니다.

6. 충식파라면 구충은 해주자.

귀뚜라미를 먹이다 보면 구충은 해줘야합니다. 전 옴니쿠어 슈퍼푸드에 타서 6개월에 한번씩 구충 해줍니다. 가끔 구충이 안되서 원충에 감염되서 안먹고 설사만하다가 탈수 증세로 죽는 크레스티드 게코들도 있습니다.

7. 자양강제 이용.

사람으로 치면 유산균 같은 것입니다. 변도 잘나오고 딱딱하게 해줍니다. 많이 먹고 많이 배설하게 만들어줍니다. 개인적으로 지곤 렙티박이 가장 좋았고 두번째는 뉴트리박이였습니다.